Etc

팟플레이어에서 LAV Filters를 이용하여 H265(HEVC) 4K 동영상 재생하기 (검은화면 문제)

JJuno 2019. 2. 8.

 

혹시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이 있을까봐 포스팅 남깁니다

 

 

 

이번에 차량 블랙박스를 블랙뷰 DR900LK로 변경했는데요, 무려 해상도가 4K입니다

기존에 쓰던 FHD 블랙박스는 그냥 쓰기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필요할 때 번호판 인식이 잘 안되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4K 해상도 블랙박스는 확실히 번호판 인식이 잘되어서 좋더라구요

 

 

 

다만 한가지 문제가 있는데 최신 H265 코덱을 사용하다 보니 

제가 사용하는 팟플레이어에서 검은화면만 뜨고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여태까지 팟플레이어로 재생 안되는걸 본적이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방법을 찾아보니 팟플레이어 내장 코덱으로는 재생할 수 없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LAV Filters라는 코덱을 설치해야 합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로 LAV Filter를 다운 받습니다

https://github.com/Nevcairiel/LAVFilters/releases/download/0.73.1/LAVFilters-0.73.1-Installer.exe

 

혹시 다운로드가 안될 것을 대비해서 파일 첨부도 걸어놓았습니다.

LAVFilters-0.73.1-Installer.zip
다운로드
LAVFilters-0.73.1-Installer.z01
다운로드

 

출처: https://github.com/Nevcairiel/LAVFilters/releases

 

 

 

 

 

필터를 다운받았으면 실행해서 다음 다음을 눌러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를 완료했으면 팟플레이어를 실행하고, 환경 설정(F5)을 켭니다

사진을 보고 [ 코덱/필터 ] - [ 전역 필터 우선 순위 ] - [ 시스템 코덱 추가.. ]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LAV 필터를 설치했으면 시스템 코덱에 LAV로 시작하는 코덱들이 보이실 겁니다

그중에 [ LAV Splitter Source ] 를 클릭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LAV Splitter Source가 추가되었으면 눌러서 오른쪽의 우선순위를 [ 최우선 사용 ]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설정이 잘 되었다면 검은화면만 떠있던 영상이 제대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을 때는 해상도가 704x480으로 보였는데, 지금은 3840x2160으로 정상적으로 보이네요

 

 

 

여기까지 H265 영상 팟플레이어로 재생하기 였습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